Lyva의 인생기록소

DAY 2. 사수 없이 업무 효율 높이기

by Karice
반응형

 

1. 레퍼런스를 읽고

스타트업 방식이란 무엇이고, 어떻게 일해야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지 이야기해주는 내용이였다.

1. 용어집 만들기

 그냥 모르는 단어 정리하라는 게 아니라, 내가 모르는 게 더 있는지 찾아내라는 의미다.

 

2. 기존 자료 모두 열람하기 (레버리지)

 기존에 이미 누군가 고민했고, 만들어놓은 결과물들이 있다. 다 있는데 당신이 안 찾아봐서 몰랐던 거다.

 

3. 회사 전체 업무 정리 (밸류 체인)

 시키는 일, 내가 맡은 일만 잘하면 되지 않겠느냐고? 맥락 없이 일하면 두 번, 세 번 일하게 될 것이다.

 

 

다음글은 Task 관리에 관한 내용입니다

같은 시간 내에 더 많은 성과를 내는 사람들은 Task 관리의 퀄리티가 높습니다. Task 관리란 누가, 무엇을, 언제까지 수행하는지 관리해 목표를 달성하는 것을 말합니다. Task 관리의 4가지 요소 KARD 개념을 통해 '나는 지금 기본을 지키며 일하고 있는가?'에 대해 돌아볼 수 있을거에요.

 

  1. KPI = 목표, 결과물의 수준을 명확히 하는 것
  2. Action Item = 목표에 맞는 세부 실행 아이템
  3. R&R = 역할과 책임의 분배
  4. Due date = 모든 Task의 납기 확인

 

Task 관리란 누가(R&R) 무엇을(Action Item) 언제까지(Due date)
수행하는지 관리하여 목표(KPI)를 달성해내는 것이다.

 

1) 내 업무의 KPI가 무엇인지, 즉 일의 결과물이 구체적으로 어떤 수준이어야 하는지 파악한다.

2) KPI를 달성하기 위한 Action Item을 짤 때엔 MECE하게 정리하여 꼼꼼하게 관리한다.

3) R&R을 적절히 배치한다.

4) 각각의 과업의 Due date를 파악하여 반드시 지킨다.

 

2. 나의 생각

스타트업의 방식이란 무엇인가요?

-> 최대한 빠르게 성장하기 위해 하는 모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만큼 커뮤니케이션과 일처리가 원활하게 되어야된다고 생각한다. 최대한 빠르게 결과를 내는 것 그것이 가장 본질적인 스타트업의 할일 이라고 생각한다.

 

스타트업에 빠르게 적응하기 위해 지금 바로 무엇을 할 수 있나요?

-> 다른 사람들이 만든 설명서나 레퍼런스를 읽고 모르는 것은 직접가서 물어보기

 

내 일을 잘하기 위해 어떤 시도를 할 예정인가요?

-> 설명서를 만들어볼 예정입니다!!

 

레퍼런스 : 

https://brunch.co.kr/@goodgdg/2

 

03화 스타트업에서 그렇게 일하면 안 돼

입사 초기, 스타트업에서 일하는 사람을 위한 업무방법론 | 스타트업에서 그렇게 일하면 안 돼 내가 스타트업에 입사한 지 얼마 안 되었을 때 들었던 말이다. 하지만 지금은 오히려 내가 자주

brunch.co.kr

 

https://brunch.co.kr/@goodgdg/3

 

06화 일 잘하는 사람들의 Task관리법_KARD

일 잘하는 사람은 항상 Task의 4가지 요소를 체크한다. | 눈 앞에 보이는 대로 일하는 사람이 있고 과업을 체계적으로 파악한 다음에 일하는 사람이 있다. 그들은 업무를 시작하기 이전에 무엇을

brunch.co.kr

 

반응형

블로그의 정보

Lyva의 인생기록소

Karice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