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 12. '무기가 되는 스토리' 문장수집 & 인사이트 2
by Karice반응형
문장 1 :
스토리 브랜드 원칙 1: 주인공은 고객이지 회사가 아니다.
일단 고객이 누구인지 알고 나면, 고객이 원하는 게 뭔지를 명확히 정의해야 한다. 고객이 원하는 것을 정의하는 순간, 고객의 마음에 ‘이 브랜드가 정말로 내가 원하는 것을 얻게 도와줄 수 있을까?’라는 스토리 질문이 만들어지기 때문이다.
생각 1 :
브랜딩은 고객이 누구인지 정확히 정하고, 고객이 어떤 것을 원하는지 파악하는게 제일 중요하다.
문장 2 :
고객이 원하는 것을 단 한가지로 단순화 하라.
어떤 스토리든 주인공이 무언가를 원하기 때문에 이야기가 촉발된다. 그 나머지 스토리는 주인공이 원하는 것을 얻는지 못얻는지를 알아가는 여정에 불과하다고 해도 틀리지 않다.
생각 2 :
고객이 원하는 것을 한가지로 단순화하고, 그것이 무엇인지 아는게 중요하다. 그것을 얻는 것이 실패할지 성공할지는 다음이야기이다.
반응형
'자기계발 일지 > 한달 독서 (한달어스 04.18 ~ 05.17)' 카테고리의 다른 글
DAY 15. 지난 15일 동안 쓴 글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글은 무엇인가요? (0) | 2022.05.02 |
---|---|
DAY 13. '무기가 되는 스토리' 문장수집 & 인사이트 3 (0) | 2022.04.30 |
DAY 11. '무기가 되는 스토리' 문장수집 & 인사이트 1 (0) | 2022.04.28 |
DAY 10. 직접 한달어스 프로그램을 만든다면? (0) | 2022.04.27 |
DAY 9. '10배의 법칙' 문장수집 & 인사이트 4 (0) | 2022.04.26 |
블로그의 정보
Lyva의 인생기록소
Kar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