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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 12. '무기가 되는 스토리' 문장수집 & 인사이트 2

by Kar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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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장 1 : 

스토리 브랜드 원칙 1: 주인공은 고객이지 회사가 아니다.

 

일단 고객이 누구인지 알고 나면, 고객이 원하는 게 뭔지를 명확히 정의해야 한다. 고객이 원하는 것을 정의하는 순간, 고객의 마음에 ‘이 브랜드가 정말로 내가 원하는 것을 얻게 도와줄 수 있을까?’라는 스토리 질문이 만들어지기 때문이다.

 

생각 1 : 

브랜딩은 고객이 누구인지 정확히 정하고, 고객이 어떤 것을 원하는지 파악하는게 제일 중요하다.


문장 2 : 

고객이 원하는 것을 단 한가지로 단순화 하라.

 

어떤 스토리든 주인공이 무언가를 원하기 때문에 이야기가 촉발된다. 그 나머지 스토리는 주인공이 원하는 것을 얻는지 못얻는지를 알아가는 여정에 불과하다고 해도 틀리지 않다.

 

생각 2 :

고객이 원하는 것을 한가지로 단순화하고, 그것이 무엇인지 아는게 중요하다. 그것을 얻는 것이 실패할지 성공할지는 다음이야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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