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yva의 인생기록소

DAY 13. '무기가 되는 스토리' 문장수집 & 인사이트 3

by Karice
반응형

문장 1 : 

언제나 고객을 주인공으로 설정하라. 브랜드는 가이드다. 예외는없다. 그렇지 않다면 이미 죽은 브랜드다.

사람들은 자신 이외의 또 다른 주인공을 찾는게 아니라, 자신을 도와줄 가이드를 찾는다.

어떻게 해야 고객이 삶에서 우리를 가이드로 인식해줄까?

  • 공감

고객의 딜레마에 공감하면 튼튼한 신뢰관계가 생긴다. 사람들은 자신을 이해해주는 사람을 신뢰하며, 자신을 이해하는 브랜드를 믿는다.

  • 권위 = 능력

가이드가 완벽할 필요는 없지만, 주인공의 승리를 도와주려면 제대로 된 경험이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

훌륭한 첫인상을 남기려면 두가지 질문에 대답할 수 있어야 한다.

  1. 이 사람을 믿어도 될까?
  2. 이 사람을 존중할 수 있을까?

 

생각 1 : 

브랜딩도 결국 사람의 마음을 얻는 것이다. 사람의 마음을 얻기 위해서는 공감과, 능력을 보여줘야 한다. 무의식적으로 사람들은 브랜드에 신뢰를 얻을 수 있는지 질문을 한다. 

기업은 이 질문에 정확한 대답을 해주고 꾸준히 신뢰를 쌓아야한다.

반응형

블로그의 정보

Lyva의 인생기록소

Karice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