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창업을 위한 필독서!! [백만장자 메신저 2회독]
by Karice
저자 | 브랜든 버처드 |
출판사 & 발행년도 | 리더스북 & 2018 |
키워드 | 메신저, 브랜딩 |
분야 | 자기계발 |
만족도 | ★★★★☆ |
페이지 | 384pg |
1. 왜 읽었는지?
최근 퍼스널브랜딩(=지식창업)을 조금씩 준비하면서, 이 책이 가장 도움되었고, 실용성이 있어서 다시 펼쳐보게 됐다.
2. 책을 읽고 생각하고 느낀점
다시 읽어도 정말 새로운 내용이 많았다. 지식창업을 하면서 다양한 고민을 했는데, 그에 대한 대답들이 모두 있어서 너무 좋았다. 단순히 메신저뿐만 아니라, 삶의 가치를 올리고 자신을 마케팅하는게 정말 좋은 책인 것 같다. 꼭 강추!!
3. 스토리 텔링 [줄거리 요약]
[16pg] 성공적인 메신저가 되려면 최대한 많은 사람들을 도울 수 있도록 자기 자신과 자신이 아는 바를 포지셔닝하고 상품화를 하면 된다.
▶ 이 책에서 가장 중심이 되는 문장이다. 이 문장에 대한 Why와 How를 이해하게 해주는 것이 바로 이 책의 내용이다.
[68pg] 메신저가 하는 일을 거칠게 요약하면 다음 두가지이다.
- 고객의 신뢰를 얻고 그들의 꿈과 그들이 원하는 것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일
- 더 좋은 인생을 살거나 사업을 키우는 방법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담은 콘텐츠를 만들어 제공하는 일
▶ 사람들에게 필요한 컨텐츠를 제공하는 것. 그것이 바로 메신저이다. 나도 좋은 메신저가 될 수 있길
[69pg] 메신저들은 정보화시대에 새로운 정보와 가치를 창조해내는 예술가들이다.
▶ 예술가라는 말이 정말 좋았다. 새로운 정보는 없다고 하지만, 내 경험과 함께 새로운 것으로 탄생시키는 아티스트이다.
[74pg] 메신저 사업에서는 '어떻게 하면 변화를 가져올지'에 대한 고민과 '어떻게 하면 돈을 벌 수 있는지'에 대한 고민이 궤를 같이 한다.
▶ 결국 변화를 가져오는 만큼 돈을 가져올 수 있다. 어떻게 사람들을 변화시킬지에 대해 고민하자.
[86pg] 메신저들은 항상 자신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자신만의 전문지식을 다른 사람들과 기꺼이 나누려 한다.
▶ 내 것을 기꺼이 나누는 마음가짐을 가지자. 지식은 나눌수록 배가된다.
[91pg] 메신저 산업에서는 시간과 가치가 비례하지 않는다.
▶ 경험에 돈을 매기기는 힘들다. 결국 얼마나 가치 있는 메시지이냐에 따라 시간과 가치가 결정된다.
[97pg] 누구든 인생을 살아오면서 다른 사람들보다 뭔가를 먼저, 혹은 뛰어나게 성취한 경험이 있다. 그 과정에서 배운 교훈은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는 점을 항상 기억하라.
▶ 내가 남들보다 조금 잘하는 것이 있으면 그것을 남들에게 알려주고 도움을 줄 수 있다. 그게 바로 메신저의 첫걸음이다.
[116pg] 사람들은 훌륭해 보이는 사람들로부터 정보를 구하고자 한다. 메신저가 되는 좋은 길은 바로 좋은 사람이 되는 것이다.
▶ 아무리 좋은 메시지라고 해도, 훌륭하지 않으면 그 전달력이 떨어진다.
[126pg] + [64pg] 주제정하기
- 어떻게 하면 그렇게 할 수 있나요? 하고 사람드이 내게 묻는 분야가 무엇인가?
- 사람들이 어떤 이슈를 다룰 때 항상 묻는 질문들이 무엇인가?
- 현재 내가 흥미롭게 배우고 있는 주제를 선택하라.
- 현재 즐겨하는 것과 관련된 주제를 선택하라.
- 항상 배우고 싶어했던 것을 생각해보라.
- 당신의 경험을 생각해보라.
- 당신이 앞으로 5년동안 즐겁게 열중할 수 있는 주제를 선택하라.
▶ 주제를 다시 생각해보고 점검할 좋은 질문들이다. 결론은 정말 자신이 즐기는 것으로 해야된다는 것이다.
[139pg] 고객에게 무엇이 필요한지 더 잘 이해할수록 그들의 삶을 개선시키는 정보를 더 잘 제공할 수 있다는 뜻이다.
▶ 고객 페르소나를 잘 이해하고, 그들이 어떤 것을 원하는지 확실하게 파악해야 한다.
[145pg] 고객들은 다음과 같은 순서로 알고 싶어한다.
- 이 사람은 누구인가? 그가 겪은 경험은 무엇인가? 그것은 내가 공감할 만한 것인가?
- 어려움을 극복한 적이 있는가? 어떻게 극복했는가?
- 그 과정에서 이사람이 알게 된 것은 무엇인가?
- 이 사람은 어떤 일에 성공한 적이 있는가? 어떤 결과를 얻었는가?
- 이 사람은 내가 더 나은 인생을 살기 위해 지금 적용할만한 것을 가르쳐 줄 수 있는가?
▶ 나를 모르는 사람들에게 알릴때 이런 순서로 말해보자. 이렇게 어필하는게 최고이다.
[162pg] 구매를 권하기 전에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고객과 상호 신뢰관계를 형성하면, 고객이 상품과 프로그램을 편안한 마음으로 구입하는 데에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다.
▶ 고객과의 신뢰관계는 정말 중요하다. 그래서 꾸준히 좋은 컨텐츠를 제공하면서 신뢰도를 쌓아야한다. 그러면 자신의 필요성에 대해 고객들은 자연스레 이해하게 된다.
[163pg] 마케팅의 핵심 성공 요소는, 무료 정보가 정말 유용하고 실천 가능한 것이어야 한다는 점이다.
▶ 무료정보를 줄때 쓸모없는게 아니라, 글을 읽고 유료정보는 얼마나 더 대단할까라는 생각이 들게 해야한다.
[171pg] 무료로 해도 되는 이유는, 메신저로서 당신은 당신의 메시지에서 항상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있고 고객들로부터 피드백을 받고 있다. 당신의 아이디어와 지혜는 시간이 흐르면서 점점 풍부해질 것이고, 시각도 점점 깊어질 것이다.
▶ 결국 무료로 뿌려도, 계속해서 자신의 컨텐츠는 보완 발전하기 때문에 전혀 지장이 없다.
[183pg] 다른 누구도 아닌 당신 자신이 되어 당신만의 뭔가를 보여줄 때 더 영향력 있는 메신저가 될 수 있다.
▶ 자신다움을 어필 할 수 있는 메신저가 되자! 그렇지 않으면 오래 못갈 것이다.
[185pg] 고객들이 자신의 최고 모습을 찾고 탁월하게 살 수 있도록 격려하라.
▶ 자신을 이해하고, 남들도 자신답게 살 수 있도록 잘 도와주는 것이 바로 메신저가 할 일이다.
[193pg] 스스로가 자신의 가치를 높이 평가하지 않으면 그리고 자신의 이야기를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으면 메신저로서 자신감을 가지고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 자신의 지식을 쓸모있다고 여기고, 소중히 여겨라. 그 경험들이 당신에게 무기이자, 자신감이다.
[207pg] 현재 처한 상황이 어떻든 자기 자신과 자신의 메시지에 큰 비전을 품어야 한다는 것은 중요한 지점이다. 원대한 비전이 있어야 행동하고 성취할 수 있다.
▶ 결국 언제나 비전은 크게 가져야 한다. 그리고 크게 성취하라
[212pg] 당신이 최우선으로 해야 할 일은 사람들을 가르치고 봉사하는 일이다.
▶ 메신저는 봉사하면서 돈을 버는 것이다.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알려주고 나는 그에 대한 대가를 얻는다. 사람들의 시간을 파는 것이다.
[280pg] 탁월한 프로모션을 위한 8가지 지침
- 차별화된 내용으로 주장하라.
- 고객들의 잠재된 문제점을 상기시켜라.
- 강력한 유대감을 형성하라.
- 공감대를 형성해 신뢰를 쌓아라.
- 차별화된 해결책을 제시하라.
- 가격은 상대적으로 결정하라.
- 고객의 염려에 성실히 답하라.
- 희소성과 긴급성을 강조하면 구매를 유도하라.
▶ 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꼭 읽기!! 자신의 경쟁력을 높이는 가장 좋은 방법들
[298pg] 먼저줘야 얻을 수 있다.
▶ 남들에게 먼저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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