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이야기가 돈이 되는 순간 [백만장자 메신저]
by Karice
저자 | 브랜든 버처드 |
출판사 & 발행년도 | 리더스북 & 2018 |
키워드 | 메신저 |
분야 | 퍼스널 브랜딩 |
만족도 | ★★★★☆ |
페이지 | 384pg |
1. 왜 읽었는지?
퍼스널 브랜딩을 꾸준히 하면서, 책 추천을 받았다. 그리고 내 앞길을 간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책을 추천해주었다. 그래서 최근 고민이 많고, 브랜딩을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 많아서 그에대한 해답을 찾기 위해 이 책을 펼쳤다.
2. 가장 인사이트를 준 문장
사람들은 필사적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세상과 나누고 싶어하고 자신의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싶어한다. 이들은 자신의 개인적, 직업적 삶을 개선시키기 위해 새로운 아이디어와 전략을 찾고 있다. 이들은 지도를 받고 싶어하며 누군가가 친절한 말과 도움의 손길을 뻗으면 매우 놀란다. 여러분이 다른 사람들에게 그런 기분 좋은 놀라움을 줄 수 있다. 이것이 이책이 전달하려는 메시지이다.
이 책의 가장 중요한 구절이다. 모든 브랜딩은 여기서 시작하고, 자신의 이야기를 좋은 컨텐츠화 시켜서 필요한 사람들에게 주고 그들의 인생을 바꾸는 것. 그것이 바로 내가 해야할 일이다.
3. 책을 읽고 생각하고 느낀점
정말 기대이상의 책이었다. 오랜만에 책을 사서 읽었는데, 적용할점, 이론 모든 것들이 너무 도움이 됐다. 처음 시작하는 부분부터, 끝까지 책을 놓을 수 없을 정도였다. 계속해서 노트에 필기하며, 나는 어떤 부분을 적용시킬 수 있을지 아이디어를 적었다. 덕분에 내 퍼스널 브랜딩에도 큰 도움이 됐다.
내용은 누구나 알아들을 수 있게 쉽게 정리 되었고, 주제선정부터, 수익화까지 모든 과정도 잘 정리해서 따라하기도 쉬웠다. 이제 남은 건 여러분의 실천뿐이다. 파이팅!!
4. 책을 한줄로 정리하자면? & 어떤 사람에게 추천?
퍼스널 브랜딩의 시작과 실행을 알려주는 책
&
퍼스널 브랜딩을 해보고 싶은 분들, 자신의 이야기를 남들에게 해주고 싶은 분들
5. 책을 읽고 성장한 점
- 최근 회고록 프로그램을 기획하는데 실전적용해보았다.
- 좋은 컨텐츠와 차별화된 콘텐츠에 대한 고민을 더 했다.
- 어떻게 브랜딩을 해야되는지 단계를 알게 됐다.
6. 스토리 텔링 [줄거리 요약]
당신에게는 당신만의 인생 경험과 그 과정에서 얻은 지식이 있다. 그리고 그것을 토대로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다. 이는 당신이 스스로 충분히 만족스러운 삶을 살았노라 답할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다.
Chapter 0. 이제는 당신이 '골든 티켓'을 받을 차례다.
나는 인생을 만족스럽게 살았는가? 주변 사람들을 충분히 살아하고 보살피고 그들에게 감사했는가? 내 마음 속 깊은 곳에는 삶의 목적이 있었는가? 이 질문들이 나를 완전히 바꿔놓았고 나를 열정과 목적이 이끄는 길로 들어서게 했음을 모두에게 알리고 싶었다.
Chapter 1. 도대체 어떤 사람이 메신저가 될 수 있나
자신의 주제를 선정하는 가장 간단하면서도 좋은 방법은 다음 두 가지를 묻는 것이다.
1. 어떻게 하면 그렇게 할 수 있나요? 하고 사람들이 내게 묻는 분야가 무엇인가?
2. 사람들이 어떤 이슈를 다룰 때 항상 묻는 질문들이 무엇인가?
메신저가 하는일
1. 고객의 신뢰를 얻고 그들의 꿈과 그들이 원하는 것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일
2. 더 좋은 인생을 살거나 사업을 키우는 방법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담은 콘텐츠를 만들어 제공하는 일
메신저 사업에서는 '어떻게 하면 변화를 가져올지'에 대한 고민과 '어떻게 하면 돈을 벌 수 있는지'에 대한 고민이 궤를 같이 한다. 이 점을 분명하게 기억하라.
메신저들은 항상 자신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자신만의 전문지식을 다른 사람들과 기꺼이 나누려 한다.
메신저 산업에서는 시간과 가치가 비례하지 않는다.
Chapter 2. 나는 어떤 유형의 메신저인가
누가 내말에 귀를 기울일 것인가?에 대한 대답
1. 인생을 살면서 어떤 사라들보다는 당신이 더 많은 것을 이뤘고 더 많은 것을 경험했다. 당신이 이미 얻은 교훈은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는 가치있는 것이다.
2. 성공한 메신저들도 처음에는 배우는 입장이었다. 당신이 선택한 주제 분야에서 활동했거나 성과를 이룬 바가 ㅇ벗다고 해도 충분히 연구하면 그 분야의 메신저가 될 수 있다.
3. 사람들은 자신이 신뢰하고 존경하고 따르는 사람, 즉 롤모델의 말에 귀를 기울인다.
Chapter 3. 메신저는 어떻게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는가
[1단계_ 메신저가 되기 위한 주제 정하기]
사업다운 사업을 구축하고 싶다면 한 가지 주제를 선택해 그것을 배우고 완전히 익힌 다음, 알게 된 내용을 나누고 메신저로 자리매김하고 사람들을 가르치면서 돈을 벌어야 한다.
주제에 집중하는 방법
1. 현재 내가 흥미롭게 배우고 잇는 주제를 선택하라.
2. 현재 즐겨 하는 것과 관련된 주제를 선택하라.
3. 항상 배우고 싶어했던 것을 생각해보라.
4. 당신의 경험을 생각해보라.
5. 당신이 앞으로 5년동안 즐겁게 열중할 수 있는 주제를 선택하라.
[2단계_목표 고객선택하기]
일단 특정 그룹이나 특정 유형의 사람들을 선택하라.
[3단계_목표 고객의 문제 찾기]
고객에게 무엇이 필요한지 더 잘 이해할수록 그들의 삶을 개선시키는 정볼르 더 잘 제공할 수 있다.
[4단계_나만의 스토리 선택하기]
고객들이 궁금한 순서
1. 이 사람은 누구인가? 그가 겪은 경험은 무엇인가? 그것은 내가 공감할 만한 것인가?
2. 어려움을 극복한 적이 있는가? 어떻게 극복했는가?
3. 그 과정에서 이 사람이 알게 된 것은 무엇인가?
4. 이 사람은 어떤 일에 성공한 적이 있는가? 어떤 결과를 얻었는가?
5. 이 사람은 내가 더 나은 인생을 살기 위해 지금 적용할만한 것을 가르쳐줄 수 있는가?
[5단계_나만의 해결법 만들기]
[6단계_웹사이트를 통한 판매법]
첫째, 웹사이트는 가치를 제공해야 한다.
둘째, 웹사이트는 고객 정보를 입수해야 한다.
셋째, 웹사이트는 판매 촉진에 도움이 되어야 한다.
[7단계_ 갬페인 진행법]
구매를 권하기 전에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고객과 상호 신뢰관계를 형성하면, 고객이 상품과 프로그램을 편안한 마음으로 구입하는 데에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다.
마케팅의 핵심 성공 요소는, 무료 정보가 정말 유용하고 실천 가능한 것이어야 한다는 점이다.
절대 캠페인을 중단하지 마라.
[8단계_무료 콘텐츠 활용법]
당신의 모든 콘텐츠를 무료로 주라는게 아니다. 가장 좋은 부분으 무료로 주라는 뜻이다.
메신저로서 당신은 당신의 메시지에서 항상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있고 고객들로부터 피드백을 받고 있다. 당신의 아이디어와 지혜는 시간이 흐르면서 점점 풍부해질 것이고, 시각도 점점 깊어질 것이다.
[9단계_마케팅 파트너 구하는 법]
더 많은 사람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려면 다른 사람들이 당신의 메시지를 전달하게 만드는 것이 가장 좋다.
[10단계_차별화,탁월함, 서비스]
다른 누구도 아닌 당신 자신이 되어 당신만의 뭔가를 보여줄 때 더 영향력 있는 메신저가 될 수 있다.
일과 고객들에게 최대의 노력을 기울이고 충분히 신경써서 다른 무엇보다 더 좋은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다.
고객들이 자신의 초고 모습을 찾고 탁우러하게 살 수 있도록 격려하라.
돈을 벌기 위해서가 아니라 수많은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뛰어난 상품과 정보를 만든다.
메신저 사업에서는 당신 자체가 곧 기업이다.
Chapter 4. 평생 성장하는 백만장자 메신저의 생각법
스스로가 자신의 가치를 높이 평가하지 않으면 그리고 자신의 이야기를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으면 메신저로서 자신감을 가지고 성공하지 못할 것ㅇ디ㅏ.
당신이 힘든 시기를 헤쳐 나와 소중한 교훈을 얻었다면 그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알려 그들이 나만큼 힘든 일을 겪지 않도록 돕는 것이 의무라고 생각하라.
현재 사업 규모가 작더라도 꿈까지 그에 맞춰 줄이지는 마라. 섣불리 비전을 포기하거나 목표를 낮추어선 안된다.
현재 처한 상황이 어떻든 자기 자신과 자신의 메시지에 큰 비전을 품어야 한다는 것은 중요한 지점이다. 원대한 비전이 있어야 행동하고 성취할 수 있다.
자신의 잠재력과 원대한 미래를 믿어라.
메신저들이란 먼저 배우고 그 당믕 가르치며 항상 봉사한다는 것을 유념하라.
커다란 발견 뿐만 아니라 소소한 배움도 기록해야 한다. 매 순간 그리고 모든 관계에서 교훈을 찾고 기록하라.
Chapter 5. 골리앗을 이긴 백만장자 메신저의 실전 노하우
수익수단.
1. 글쓰기와 강연
2. 세미나, 상담, 경영컨설팅
3. 온라인 마케팅
나와 가장 잘 맞는 방법을선택하라.
상품화 전략
1. 저가의 정보 상품을 만들어라.
2. 저가의 회원 프로그램을 만들어라.
3. 중가의 정보 상품을 만들어라.
4. 고가의 세미나를 개최하라.
5. 고가의 상담 프로그램을 만들어라.
장기적으로 성공하는 데에 꼭 필요한 기술은 아웃소싱하지 말고 직접 익히기 바란다.
포지셔닝
1. 당신의 청중은 어떤 사람들이며 무엇을 원하는지 알아야 한다.
2. 당신은 주기적으로 이들에게 매우 유용하고 실천에 옮길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차별화도니 포지션을 찾는 노하우
1. 내 이야기와 성공 전략이 독특하고 사람들의 인생을 전환시킬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2. 내 콘텐츠는 매우 많은 '좋은 관행'들을 포괄적으로 종합해놓았고 최신 내용을 담고 있었다. 또한 내 콘텐츠가 실용적이며 실행 가능하게 구성됐다는 점도 중요했다.
3. 다른 사람들보다 내 태도와 설명 스타일이 더 눈에 띄고 매력적이라고 생각했다.
4. 세미나에서 사람들에게 수십 개의 유료 프로그램을 홍보하기보다는 교육 콘텐츠에 더 초점을 맞추는 쪽을 선택했다.
5. 나의 교육용 자료들과 현장 행사 및 사업에 대한 접근방식이 기존의 것들과 매우 다르다고 판단했다.
6. 내 분야의 최고 메신저들을 모두 만나기로 결심했다.
포지셔닝을 지속적으로 하기
1. 자신이 다루는 주제에 있어 신뢰할 수 있는 사람으로 포지셔닝 해야 한다.
2. 자신의 정보를 최고의 교육 콘텐츠로 포지셔닝해야 한다.
3. 같은 분야에서 일하는 동료 메신저들과 가깝게 지내라.
당신이 최우선으로 해야 할 일은 사람등르 가르치고 봉사하는 일이다.
탁월한 프로모션을 위한 8가지 지침
1. 차별화된 내용으로 주장하라.
2. 고객들의 잠재된 문제점을 상기시켜라.
3. 강력한 유대감을 형성하라.
4. 공감대를 형성해 신뢰를 쌓아라.
5. 차별화된 해결책을 제시하라.
6. 가격은 상대적으로 결정하라.
7. 고객의 염려에 성실히 답하라.
8. 희소성과 긴급성을 갖오하며 구매를 유도하라.
배울 사람이 준비가 되어야 선생님이 눈에 들어온다. 사람들이 당신의 메시지를 필요로 할 때 당신의 메시지는 퍼져 나갈 수 있다.
Chapter 6. 기회와 위기가 공존하는 시대, 메신저는 어떻게 변화해야 하는가?
혁신 방법
1. 더 많이 공유하기
2. 콘텐츠 차별화 하기
3. 이미지 업그레이드 하기
당신 나름의 이야기를 제시하고 당신 나름의 콘텐츠를 만들어라.
사람들은 필사적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세상과 나누고 싶어하고 자신의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싶어한다. 이들은 자신의 개인적, 직업적 삶을 개선시키기 위해 새로운 아이디어와 전략을 찾고 있다. 이들은 지도를 받고 싶어하며 누군가가 친절한 말과 도움의 손길을 뻗으면 매우 놀란다. 여러분이 다른 사람들에게 그런 기분 좋은 놀라움을 줄 수 있다. 이것이 이책이 전달하려는 메시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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